IntenE25

 


E25는 "25분 영어(English)" 의 기본 컨셉 아래 설계된, 영어 말하기 집중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 코리안잉글리쉬(KoreanEnglish.org) 운영자 Daniel Kim 이 E25 훈련 트레이너 학습 및 훈련 진행

  • 총 10개 레슨(10개 테마)10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초급 과정)

  • 각 레슨은 6~7개의 개별 세션으로 구성, 각 세션은 약 15분 ~ 40분

  • 매주 한 레슨씩 오픈, 1주일간 한 레슨씩 학습 및 훈련

  • 별도로 제공되는 음성 훈련 파일 (다운로드)을 통해 "자가 훈련", 실전 사용을 위한 준비 및 복습


E25 만의 장점은?


1. 강한 몰입도 : 집중 훈련 프로그램

영어 학습자에게 가장 모자란 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의 효과를 보는 것이 결국 "영어 학습에서 성공"하는 길입니다.

E25 과정은 시간 대비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집중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하루 20~40 분 정도의 시간을 통해 "영어 말하기" 실력을 최대한 향상시키는 것이 E25의 미션이자 목표입니다.

 

2. 원어민의 언어 학습 습관 : 의미 단위별 문장 학습

단어 따로, 문법 따로 배워서는 영어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모든 문장을 통으로 익혀서도 응용력이 떨어져 다양한 실전 상황에서 원하는 표현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왕초보 학습자라면 기초 단어를 익히고 문법을 이해하면서 영어를 접해야 하지만, 그 다음 단계에서는 "의미 단위별 문장 학습"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 '의미 단위' 는 '덩어리' 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단어들이 합쳐진 구절, 문장, 패턴 등이 의미 단위가 될 수 있습니다.)

"의미 단위별 문장 학습"은 결국 원어민이 언어를 배우는 방식입니다.

 

3. 말하기를 돕는 문법 : 사용 목적의 문법 학습

E25 과정의 목표는 2개월 문법 독파가 아닙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영어 문장을 익히고 머리속 깊이 넣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문법적 이해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문법 설명 없이 익힐 수 있는 문장은 굳이 문법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 학습자가 꼭 알아야 하는 (특히 한국 영어 학습자가) 관계 대명사, 동명사, to 부정사, 시제 등의 문법에 있어서는 실용적인 관점에서 배우게 됩니다.

 

4. 관심 유도 : 레슨별 테마(Theme)

매주 제공되는 레슨에는 각각의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를 선정한 이유는 한 주간 학습하고 훈련하며 머리에서 그 테마가 떠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한 주간 진행되는 한 테마를 통해 학습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쉽게 그 상황을 떠올리고, 관련 표현을 떠올릴 수 있게 됩니다.

 

5. 실전 사용 :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선별

E25 레슨에서 다루는 문장들은 도전적인(?) 길이의 문장들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의미 단위별로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문장들이며, 한국 학습자들이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영어 학습자는 상급 단계로 갈수록 원어민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 방식(관용 표현)을 익혀가야 합니다.

하지만, 상급 단계로 가기 이전에는 직관적이고 분석적으로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을 익히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E25 트레이너 Daniel Kim 은?

  • 코리안잉글리쉬(www.KoreanEnglish.org) 설립 : 영어학습 방법 안내, 동기부여

  • 잉글리쉬펌프(www.EnglishPump.com (영문)) 설립 : 말하기 실력 향상을 위한 무료 글쓰기 훈련


Daniel Kim 은 실제 필드(미국 어학연수 1년(18년전) + 지난 10년 한국)에서 영어를 배우고 사용하며 자신과 다른 학습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많이 보고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학습자에게 부족한 "시간" 관리에 대해 적지 않게 고민해 왔습니다.

E25 과정은 Daniel Kim 이 그동안 고민해 왔던 핵심 가치 "효과적인 문장 학습""시간 활용 극대화" 을 중심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그 과정 속에는 주입식 교육으로 생각될 수 있는 "영어강사" 가 아니라, 옆에서 훈련을 도와주는 트레이너가 필요하게 됩니다.

Daniel Kim 은 E25 과정에서 영어 문법, 영어 말하기를 이론적 측면으로 접근하는 "주입식 강사"가 아니라 학습자의 훈련을 돕는 "트레이너"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E25를 통한 학습 효과


1. 400여개 문장 습득

10 개 레슨(초급 과정)을 통해 훈련하게 되는 문장은 약 320여 문장이며, 응용 문장까지 포함하면 약 400여 문장이 됩니다.

2. 500여개 의미 단위 표현 습득

학습자가 익히게 되는 문장의 갯수보다 중요한 것은 그 안에 포함된 의미 단위 표현의 갯수입니다. 500여개가 넘는 의미 단위 표현을 익히게 되며, 이렇게 익힌 의미 단위 표현들은 다양한 형태로 조합이 가능하게 됩니다.

3. 한국 학습자에게 혼동되는 발음 훈련

발음 학습이 E25 과정의 주된 목표는 아니지만, 과정 속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발음 훈련을 하게 됩니다.

4. 말하기 순발력 향상

영어 말하기를 혼자서 학습할 때 가장 향상시키기 어려운 부분이 "말하기 순발력" 향상입니다.

이 말하기 순발력은 눈으로 영어를 배워왔던 학습자들에게 가장 힘든 부분이지만, 사용 목적으로 영어를 배우고자 한다면 "말하기 순발력"은 꼭 습득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5. 영어식 사고 확립

처음 훈련을 하면서 여러분은 익숙치 않은 한국어 표현 방식과 문장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영어식 사고 확립을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하기 위한 E25 만의 톡특한 훈련 방식입니다.

훈련을 지속하면서 여러분은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장기간에 걸쳐 이해하고 습득하게 되는 "영어식 사고"를 체득하게 될 것입니다.

영어식 사고 자체가 영어의 모든 것을 대체할 순 없지만, 한국인에게는 가장 필요하고 가장 얻기 힘든 부분인 것이 사실입니다.